에스트래픽, 신형 자동 개집표기로 워싱턴 지하철 부정승차율 70%↓

입력 2023-09-14 13:52   수정 2023-09-14 13:53



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은 신형 자동 개집표기로 워싱턴 지하철 부정승차율을 70% 감소시키는 등 성능을 입증하며 미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에스트래픽은 워싱턴 교통국(The Washington Metropolitan Area Transit Authority, WMATA)이 운영하는 지하철 역사에 스윙도어 스타일 배리어(Swing Door Style Barrier) 타입의 자동 개집표기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3월 포트 토튼(Fort Totten)역을 시범역사로 정해 기존 게이트에 스윙도어 스타일 배리어를 프로토타입(Prototype)으로 설치한 후 테스트를 완료했다. 7월부터는 펜타곤 시티(Pentagon City)역을 시작으로 프로토타입보다 개선된 55인치 배리어를 설치했으며 지난 1일까지 10개 역사 구축을 완료했다.

최근 워싱턴포스트(Washington Post) 보도에 따르면 신형 자동 개집표기가 설치된 6개 역사에서 부정승차율이 70% 감소했다. 가장 많이 개선된 역은 마운트 버논 스퀘어(Mount Vernon Square)역이다. 부정승차율이 기존 15%에서 2%로 감소했다. 애디슨 로드(Addison Road)역 부정승차율은 39%에서 11%로 감소했다.

신규 설치된 자동 개집표기는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조됐다. 이 소재는 유리보다 200배 더 강하면서 무게는 더욱 가볍고 내구성도 우월하다. 튼튼한 경첩이 부착된 것은 물론 사람들이 스윙도어를 강제로 미는 힘을 견딜 수 있도록 더 강력한 모터가 추가되면서 부정승차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워싱턴 교통운영 공사는 부정승차로 인해 매년 약 4000만달러(약 530억원)의 수익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했다.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3월 자동 개집표기 도어 교체 사업을 시작하며 사업 비용으로 3500만달러(약 460억원)를 책정했다.

에스트래픽 관계자는 "여러 지하철 역사에 신형 자동 개집표기를 구축해 부정승차율을 대폭 감소시켰다"며 "부정승차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도시들이 본 사업에 주목하고 있어 시장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